- 신규기획사업 2년차 연속사업에 선정 8월부터 사업 실시

[내외뉴스통신] 신선호 기자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사랑의 열매 경기북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규기획사업에 2년차 연속사업에 선정돼 8월부터 사업을 실시한다.(사진=연천군청 제공)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사랑의 열매 경기북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규기획사업에 2년차 연속사업에 선정돼 8월부터 사업을 실시한다.(사진=연천군청 제공)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사랑의 열매 경기북부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신규기획사업에 2년차 연속사업에 선정돼 8월부터 사업을 실시한다.

금번  선정된 사업은 지난 2020년에 이어 연속 선정된 ‘민관협력 지역사회 장애인가족 통합돌봄사업’으로 연천군 관내 민관기관 실무자간 협력을 통해 공적 돌봄서비스를 받지 못하는 장애인가족에 대한 울타리돌봄, 다양한 사유로 돌봄공백이 발생하는 가족에 대한 틈새돌봄을 지원하며, 서비스 수혜가정 내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가족구성원에 대해 가정으로 치료사가 방문하는 마음으로 지원한다.

또한,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가 한국타이어나눔재단 ‘2021년 차량나눔지원사업’에 선정돼 12일 차량(모닝 1천만원)을 지원받았다.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이같은 차량지원을 통해 기동성이 확보되면서 복지사각지대 대상자를 활발하게 발굴하고 개인별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각종 서비스에 적극 활용하게 됐다.

최선혜 센터장은 “차량지원을 통해 더 많은 군민에게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뜻 깊다”며 “연천군의 지역적 특성상 복지서비스 접근성이 낮았던 장애인 가족에게 더욱 더 폭넓은 서비스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연천군장애인가족지원센터는 장애인가족 복지서비스 제공기관으로 장애인들의 가족상담, 역량강화, 정서지원, 맞춤형 돌봄지원 사업 등 전문적 서비를 제공하고 있다.

sunho8112@naver.com

내외뉴스통신, NBNNEWS

기사 URL : http://www.nbn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604007

저작권자 © 내외뉴스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